축구중계 국가대표 친선경기 한국vs베트남 경기일정 프리뷰

한국 vs 베트남

오늘은 축구중계 국가대표 친선경기 한국 vs 베트남 경기일정에 대해서 프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멀티골 이강인

클린스만호, 베트남전서 3연승 도전…손흥민 출전 여부도 관심

1.대한민국 축구, 클린스만호의 도전

대한민국 남자축구 대표팀은 17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A매치 친선전을 치른다. 이번 경기를 통해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A매치 3연승에 도전하게 됩니다. 클린스만호가 대한민국 대표팀 사령탑에 올랐을 때부터 3무 2패로 승전고를 기록하지 못한 상황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의 원정에서 1-0 신승을 거둬 한국 땅을 밟고 영광을 찾았습니다.

이강인11

1-1. 튀니지전에서의 화려한 승리

한국 대표팀은 최근 튀니지와의 경기에서 화려한 승리를 거뒀습니다. 튀니지전에서는 이강인과 김민재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이강인은 멀티골을 터뜨리며 A매치 데뷔골을 기록하였고, 김민재는 헤더로 상대편에게 자책골을 유발하였으며, 황의조 역시 쐐기골을 넣어 팀의 승리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그동안 대한민국 대표팀은 좋지 못한 결과와 클린스만 감독의 재택근무 논란으로 인해 비판을 받았지만, 이번 연승을 통해 여론을 뒤집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대표팀은 이 기세를 몰아 베트남전을 통해 3연승까지 나아갈 계획입니다.

1-2. 베트남의 도전

대한민국과의 경기를 앞둔 베트남은 FIFA 랭킹 95위로 한국에 비해 전력에서 밀리는 상황입니다. 최근 베트남은 중국과 우즈베키스탄에 연이어 0-2로 패한 경기를 치뤘습니다. 한국은 베트남을 상대로 선수들의 호흡을 맞추고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을 위한 실전 경험을 쌓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손흥민 부상

1-3. 손흥민의 복귀 기대

튀니지전에서 손흥민은 사타구니 부상으로 벤치에서 경기를 지켰으나, 후반 막판에 투입되어 쐐기골을 넣는 등 활약을 펼쳤습니다. 이로 인해 손흥민의 베트남전 선발 출전 여부는 축구팬들의 큰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손흥민의 복귀는 대한민국 대표팀에게 추가적인 공격 무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승리 가져오는 이강인의 원맨쇼, 기대주 넘어 에이스로

2. 이강인, 한국 축구의 미래

한국 축구계에 반짝이는 별, 이강인(22)이 한국 축구의 미래를 밝혔습니다. 그의 뛰어난 역량과 탁월한 경기력으로 이강인은 단숨에 ‘에이스’의 자격을 입증하며 팬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이강인은 상암벌의 주인공이 되었고, 그의 이름을 외치는 환호 소리가 경기장을 가득 채웠습니다.

이강인 프리킥

2-1. 클린스만 감독과의 팀 경기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FIFA 랭킹 26위)은 최근 튀니지(29위)와의 A매치 평가전에서 4-0으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것은 클린스만호 감독의 지휘 아래서 이루어진 첫 연승이자, 대표팀의 다득점 승리였습니다.

2-2. 이강인, 원맨쇼의 주인공

이강인은 이날 공격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하여 최전방 조규성을 지원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전반 45분은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지만, 후반 45분에는 그의 뛰어난 능력이 빛을 발했습니다. 후반 9분에 자신의 드리블로 얻어낸 프리킥 기회에서 골을 넣었고, A매치 15경기 만에 터진 데뷔 골을 기록했습니다.

이강인의 놀라운 경기는 이로써 끝나지 않았습니다. 3분 뒤, 그는 박스 안에서 상대 수비수와의 경합을 이기며 멋진 왼발 터닝 슈팅으로 또 한 골을 넣었습니다. 그의 슈팅은 골키퍼의 수비를 뚫어버리며 경기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었습니다. 이강인은 이어 후반 22분에 김민재와의 코너킥 전략으로 상대의 자책골을 얻어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강인은 후반 45분까지 2골 1도움을 기록하는 ‘원맨쇼’를 펼쳤고, 그의 존재감은 경기를 지배했습니다.

한국 튀니지 대승

2-3. 에이스로서의 성장

이강인은 이날의 경기를 통해 ‘에이스’로서의 성장을 입증했습니다. 그 동안 이강인은 기대에 못 미치는 순간도 있었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팀을 이끄는 역할을 완벽히 해냈습니다. 주장 손흥민의 결장과 황희찬의 부상으로 인해 더욱 중요한 순간에서 이강인은 빛을 발했습니다.

2-4. 성장의 과정

이강인은 2023-24시즌 리그1 툴루즈와의 경기에서 허벅지 부상을 입은 후 한 달의 공백기를 겪었습니다. 그러나 복귀 후 짧은 시간에 UEFA 챔피언스 리그(UCL)에서 경기에 나섰으며, 이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AG)에 참가하며 꾸준한 활약을 펼쳤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의 부름을 받아 A대표팀에 합류한 이강인은 4년 만에 자신의 A매치 데뷔골을 신고하며 ‘에이스의 서사’를 쓰고 있습니다.

이강인 교체1

2-5. 클린스만 감독과의 관계

이강인의 성장에 대해 클린스만 감독은 “축구선수가 아닌 연예인 대우를 받고 있다. 연예인은 골을 넣지 않는다. 이강인이 더 성장하려면 겸손하고 배고프게, 축구에 집중하는 환경이 필요하다”라며 걱정했습니다. 그러나 이강인은 “난 항상 팀에 도움이 되고 승리에 가까워질 수 있는 플레이를 하려고 할 뿐”이라며 자신의 역할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3. 한국 대표팀, 베트남과의 대결에서 3연승을 노린다

한국 대표팀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의 지도 아래 베트남과의 A매치 경기에서 3연승을 차지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주목받는 이슈 중 하나는 ‘캡틴’ 손흥민의 출전 여부입니다.

이강인 김민재 조규성

3-1. 클린스만 감독의 지도 아래 3연승 도전

한국 대표팀은 10월 17일 오후 8시에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의 A매치 경기를 치릅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지난 2월에 부임한 이후에 팀을 이끌며 지난달에는 웨일스전에서의 승리를 통해 3연승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특히 지난 9월에 치른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두며 승리의 맛을 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0월 17일에는 튀니지를 4-0으로 대파하며 첫 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이강인 교체

3-2. 3연승을 위한 결전, 베트남전

한국 대표팀은 베트남전을 통해 3연승을 차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베트남은 FIFA 랭킹에서 한국보다 낮은 95위에 랭크되어 있지만, 경기에서의 예상치를 뛰어넘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베트남전은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을 대비하기 위한 중요한 경기입니다. 한국 대표팀은 이 경기를 통해 1차전 승자인 싱가포르 또는 괌과의 경기, 그리고 중국과의 2차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내년에는 AFC 아시안컵에서 약체팀들과의 조별리그가 있을 예정이므로, 베트남전은 그러한 경기를 준비하는데 중요한 시험무대가 될 것입니다.

3-3. 이강인, 대표팀 공격의 중심

이강인(파리생제르맹·PSG)은 이번 베트남전에서도 대표팀 공격의 중심을 맡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는 이달 초에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튀니지와의 경기에서 A매치 데뷔골을 터트리기도 했습니다. 그의 환상적인 프리킥과 왼발을 활용한 코너킥은 대표팀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손흥민 한국 튀니지

3-4. 손흥민의 출전 여부

이번 베트남전에서 가장 관심을 받는 이슈 중 하나는 손흥민의 출전 여부입니다. 튀니지전에서 휴식을 부여받았던 손흥민은 아직까지 출전 여부가 미정인 상황입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손흥민에게 휴식을 부여해서 다행”이라며 “다가올 월드컵 2차 예선에서도 건강한 손흥민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면서 손흥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베트남 전력부실

3-5. 베트남과의 역사적 전적

한국 대표팀은 베트남과의 역사적 전적에서 크게 앞서고 있습니다. 이전 경기에서 24전 중 17승, 5무, 2패로 한국이 우세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경기 결과는 항상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한국 대표팀은 베트남전에서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베트남, 한국 대표팀과의 대결에서 어떤 전망일까?

베트남 vs. 한국 대표팀 – 예상 전망

한국 대표팀은 1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10월 A매치 두 번째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이번 경기는 랭킹 95위에 머무르는 베트남과의 맞대결로, 한국 대표팀의 실력을 검증하고 기회를 활용하기 위한 중요한 시험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베트남 꽝하이

4. 베트남, 아시아 평가전에서 낮은 랭킹을 가진 상대

베트남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서 95위로, 아시아에서도 하위권으로 평가받는 팀 중 하나입니다. 이는 클린스만 감독 출범 이후 한국 대표팀이 상대로 하는 경기 중에서 가장 낮은 랭킹입니다.

4-1. 베트남과의 오랜 만남

한국 대표팀이 동남아 국가를 안방으로 불러들여 A매치 평가전을 펼치는 것은 32년 만에 다시 일어나는 일입니다. 베트남과의 맞대결은 2004년 독일 월드컵 2차 예선 이후로도 이어진 적이 없으며, 베트남과의 친선 경기는 1974년 태국 방콕 경기 이후에 이어진 첫 번째 대결입니다.

베트남 에이스

4-2. 베트남전의 중요성

한국 대표팀에게 베트남전은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먼저, 2022년 카타르에서 열리는 AFC 아시안컵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이때 만날 수 있는 수비적인 팀을 현 베트남팀에 투영해 밀집 수비를 뚫는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다음 달부터 시작되는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을 위해 대표팀의 여러 전력을 점검할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는 현 선발 명단에 고착화된 선수들과 벤치 자원들 간의 경쟁력을 평가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베트남 메시

4-3. 베트남의 저항과 미사용 에이스

그러나 베트남전에서 어떤 저항을 받을지는 미지수입니다. 베트남은 필립 트루시에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뒤 흐름이 한풀 꺾였습니다. 중국과 우즈베키스탄과의 평가전에서 모두 패배한 것으로 보아, 베트남은 어느 정도 약화된 상태로 경기에 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베트남의 ‘꽝하이’라 불리던 주력 선수가 결장하는 상황입니다. 꽝하이는 베트남 국가대표팀에서 56경기 10골을 넣은 공격수로서, 프랑스 2부리그 린츠에 입단하며 유럽 진출의 꿈을 이룬 적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베트남전에서는 상대 한국을 상대로 뛰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4-4. 손흥민의 출전 여부

한국 대표팀에서 또 하나의 관심사는 손흥민의 출전 여부입니다. 손흥민은 튀니지전에서 휴식을 취한 후, 베트남전에서 출전 가능성이 크다고 보입니다. 그는 “경기 욕심이 많다”며 출전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크 공유하기